뉴스클릭
비밀번호를 잊어버리셨나요?

# 생활/문화

공기살균청정기 몰리큘-!

뉴스클릭 조회 수 202댓글 7

ahffl.jpg

 

살균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가전 업계에서도 살균 기능을 더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지만 안전한 사용을 위해 신중한 선택이 중요합니다.

 

다중이용시설 및 공공시설에서 소독제 분무형 공기 살균 제품을 사용하고 있지만 살균제를 공기 중에 뿌리는 방식은 안전성 문제가 꾸준히 제기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됩니다.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에서 지난해 8월 배포한 ‘대응 집단시설, 다중이용시설 소독 안내’에는 ‘인체와 환경에 무해한 살균 소독제는 없다’며, ‘공기 중에 분무·분사 등 인체 노출 위험이 높은 소독 방식은 권장하지 않는다’고 나와 있습니다.

 

일부 공기살균기들은 공기 중 산소가 분해되면서 발생하는 오존 때문에 안전성 문제가 꾸준히 제기돼 왔습니다.

오존에 노출될 경우 호흡 기능 저하 등 인체에 치명적인 위해를 가하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며, 오존 방출량이 안전 기준치에 부합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공기살균기 선택 시에는 세균과 바이러스 등 미생물 파괴 여부 뿐 아니라 생활냄새·악취 제거 여부, 전문적 A/S 가능 여부 등을 확인해야 합니다.

국가공인 인증기관의 공기살균 및 유해가스 저감 시험성적서도 제품의 안전성을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혁신적인 공기청정솔루션 ‘몰리큘’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기반을 둔 ‘몰리큘(Molekule)’은 ‘공기 중 오염물질 파괴’라는 혁신적인 공기살균청정솔루션을 제시한다.

세계적 권위의 태양에너지 전문가이자 몰리큘의 수석 과학자인 요기 고즈와미(Yogi Goswami) 박사와 그의 두 자녀가 2014년 설립한 ‘몰리큘’은 그 이름부터 기술력과 과학을 기반으로 한 브랜드의 정체성을 담고 있다.

 

 

◇파괴의 미학, PECO 기술

25년 이상 연구와 개발을 통해 세상에 공개된 몰리큘의 특허받은 ‘PECO 기술(PECO·피코, Photo Electrochemical Oxidation·광전기 화학적 산화)’은 공기 중 오염 물질을 단순히 거르는데 그치지 않고 바이러스는 물론 박테리아, 곰팡이균, 알레르겐에 이르기까지 전통적인 방식의 공기청정기 대비 가장 광범위한 오염 물질을 파괴한다.

무엇보다 UV-C를 사용한 살균 기술의 제품들이 오존을 발생시키는 것과 달리 UV-A를 사용하는 몰리큘의 모든 제품은 ‘제로오존(ZERO OZONE·UL 2998)’ 인증을 획득했다.

 

 

◇RNA 바이러스 MS2 박테리오파지 99.99% 파괴

특히 PECO기술은 믿을 수 있는 국제 인증 기관인 인터텍을 통해 RNA 바이러스 MS2 박테리오파지를 99.99%까지 파괴를 입증했다.

또 공기정화연구와 에어로졸 및 바이러스 분야의 선구자인 미네소타 대학연구소와 함께 정교한 방법을 이용해 진행된 실험에서는 A형 인플루엔자는 99.99%, BCoV, PRCV (소·돼지) 코로나 바이러스는 각각 99.9%, 99% 불활성화시켰다.

 

 

◇미국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둔 몰리큘

몰리큘은 ’2020 에디슨 어워드(2020 Edison Awards)’ 금상을 포함해 유수의 어워드에서 수상하고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선정한 ‘최고의 발명품’에 오르는 등 미국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둔 화제의 브랜드다.

특히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미국 아마존(Amazon) 공기청정기 카테고리에서 톱 셀링 프리미엄 브랜드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기사원문

https://bit.ly/2ZZUhzL

황선우도 놀란 초반 압도적 질주-! (by 뉴스클릭) 웹툰 웹소설, 드라마-영화로 재탄생-! (by 뉴스클릭)

댓글 달기 WYSIWYG 사용

글쓴이 비밀번호
댓글 7
내년 국가 예산이 사상 최대 규모인 604조4000억 원으로 꾸려진다. 국내총생산(GDP) 대비 나라빚인 국가채무비율도 처음으로 50%를 넘게 됐다. 정부는 31일 국무회의에서 내년 예산안을 전년 대비(본예산 기준) 8.3%...
뉴스클릭 조회 124
메달은 좌절됐다. 하지만 마지막까지 보는 이들의 손에 땀을 쥐게 할 정도로 짜릿한 승부를 펼쳤다. 한국 수영의 ‘기대주’ 황선우(18·서울체고)가 27일 일본 도쿄 아쿠아틱스센터에서 열린 2020 ...
뉴스클릭 조회 124
살균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가전 업계에서도 살균 기능을 더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지만 안전한 사용을 위해 신중한 선택이 중요합니다. 다중이용시설 및 공공시설에서 소독제 분무형 공기 살균 제품을 ...
뉴스클릭 조회 202
올해 웹툰 웹소설은 작품을 영상화한 2차 저작물로 더욱 인정받은 해였다. 몇 년 전부터 매출과 조회수가 치솟았음에도 대중문화계 비주류로 여겨졌지만 드라마나 영화로 제작되면서 주류로 떠오르고 있다. 드라마 ...
뉴스클릭 조회 193
가을은 살찌기 쉬운 계절이다. 식욕이 늘어나 달달한 음식이 당긴다. 여름보다 햇볕의 양이 줄어 행복을 느끼게 해주고 식욕을 억제하는 기능을 하는 세로토닌 호르몬의 분비가 감소해서다. 특히 올해는 사회 이슈로...
뉴스클릭 조회 223
독립영화부터 상업영화와 드라마, 그리고 예능까지 승승장구를 거듭하고 있는 배우 엄태구의 팬들이 배우의 생일을 기념하며 독립영화 후원에 나서 화제를 모은다. 인디스페이스는 지난 2007년 문을 연 국내 최초의 ...
뉴스클릭 조회 222
집밥의 따뜻함과 가족의 사랑을 담은 책 ‘김외련, 평생 레시피 144’가 나왔다. 가족을 위해 음식을 만들고, 이웃과 나눠 먹는 재미에 요리를 하고, 요리 교실까지 열어 사람들과 소통하고 정을 나누며 ...
뉴스클릭 조회 287
농심 신라면블랙이 미국 뉴욕타임즈에 이어, 글로벌 여행 전문 사이트 '더 트래블(The Travel)' 이 뽑은 세계 최고의 라면에 등극했다. 더 트래블은 지난 8 일, '2020 년 최고의 라면' 을 발표하면...
뉴스클릭 조회 257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2020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가 개최 1년 연기로 발생하는 추가 경비를 줄이기 위한 간소화 방안을 마련하는데 뜻을 같이 했다. 일본 ‘스포니치’, ‘산케이’ 등은 25...
뉴스클릭 조회 254
밀폐용기로 유명한 생활용품 제조사 락앤락이 올해 6월 내놓은 ‘진공쌀통’은 출시 두 달여 만에 3만 대가 넘게 팔렸다. 진공쌀통은 락앤락 고유의 밀폐 기술에 3시간마다 자동으로 진공 상태를 유지하는...
뉴스클릭 조회 249
이전 1 2 3 4 5 6 7 8 9 10... 16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