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릭
비밀번호를 잊어버리셨나요?

# 생활/문화

락앤락 진공쌀통, 출시 두달만에 3만대 판매-!

뉴스클릭 조회 수 249댓글 4

thziea.jpg

 

밀폐용기로 유명한 생활용품 제조사 락앤락이 올해 6월 내놓은 ‘진공쌀통’은 출시 두 달여 만에 3만 대가 넘게 팔렸다.

진공쌀통은 락앤락 고유의 밀폐 기술에 3시간마다 자동으로 진공 상태를 유지하는 ‘스마트 락 시스템’ 기술을 적용한 소형 가전기기다.

밀폐와 함께 내부의 산소와 습기를 배출해 쌀벌레, 곰팡이 등을 통한 변질을 막아준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올해 장마가 길어지며 습기를 잡아주는 진공쌀통이 소비자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말했다.

 

지난해 칼, 도마 등을 살균하는 ‘칼도마살균블럭’을 필두로 국내 소형가전 시장에 진출한 락앤락은 최근 칫솔살균기, 미니 공기청정기, 진공쌀통 등 주방·생활 관련 가전을 잇달아 내놓으며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주방용품 기업에 머물지 않고 종합생활용품 사업 등으로 영역을 넓히겠다는 전략에 따른 것이다.

영역 확장의 시행착오를 줄이기 위해 올해 4월에는 ‘마카롱 밥솥’으로 유명한 국내 소형 주방가전 전문 브랜드 제니퍼룸을 인수했다.

 

락앤락의 도전은 순항 중이다.

우선 고객층이 넓어졌다.

기존 주 소비층이 주부였다면 소형가전을 내놓은 이후 고객군이 ‘MZ세대’ 등 1인 가구로 확장되고 있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집에 있는 시간이 늘면서 락앤락의 가전사업은 성장세를 타고 있다.

올해 상반기(1∼6월) 소형가전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137% 증가했다.

락앤락 관계자는 “특히 주방에서 소비자들이 느끼는 불편함을 콕 집어 해결해주는 ‘원 포인트 기술’이 주효했다”며 “기술로 차별화된 혁신 제품을 통해 주방 소형가전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락앤락은 이달 튀기거나 굽는 것만 가능한 기존 에어프라이어에 찜 기능을 더한 ‘스팀에어프라이어’를 출시했다.

분 단위로 스팀 양을 조절하는 기술을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락앤락이 새로운 먹거리로 소형가전을 선택한 것은 시장의 성장성 때문이다.

글로벌 시장조사기업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소형가전 시장은 2014년부터 지난해까지 연평균 9.2% 성장해왔다.

올해 7조9300억 원에 이르는 시장 규모는 내년에 8조 원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런 이유로 최근 락앤락처럼 소형가전 시장에 뛰어드는 주방용품 기업이 늘고 있다.

그릇으로 유명한 코렐은 멀티살균기를, 프라이팬으로 알려진 해피콜은 토스터, 전기주전자 등으로 제품군을 확장하고 있다.

 

다만 숙제도 있다.

‘가성비’와 색다른 디자인 및 기능을 앞세워 시장을 공략 중이지만 품질 및 사후관리 문제가 남아있다.

소형가전 업계 관계자는 “이미 품질을 검증받은 대형 가전업체도 잇달아 소형가전을 출시하고 있는 만큼 주방용품 기업들이 가격과 디자인 못지않게 사후관리 등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해야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원문

https://bit.ly/3iGCaqn

도쿄올림픽, 개최 연기로 발생하는 추가경비 최소화 방안 마련-! (by 뉴스클릭) 전기자동차 업계의 대표주자, 니콜라와 테슬라의 엇갈린 주가-! (by 뉴스클릭)

댓글 달기 WYSIWYG 사용

글쓴이 비밀번호
댓글 4
내년 국가 예산이 사상 최대 규모인 604조4000억 원으로 꾸려진다. 국내총생산(GDP) 대비 나라빚인 국가채무비율도 처음으로 50%를 넘게 됐다. 정부는 31일 국무회의에서 내년 예산안을 전년 대비(본예산 기준) 8.3%...
뉴스클릭 조회 124
메달은 좌절됐다. 하지만 마지막까지 보는 이들의 손에 땀을 쥐게 할 정도로 짜릿한 승부를 펼쳤다. 한국 수영의 ‘기대주’ 황선우(18·서울체고)가 27일 일본 도쿄 아쿠아틱스센터에서 열린 2020 ...
뉴스클릭 조회 124
살균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가전 업계에서도 살균 기능을 더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지만 안전한 사용을 위해 신중한 선택이 중요합니다. 다중이용시설 및 공공시설에서 소독제 분무형 공기 살균 제품을 ...
뉴스클릭 조회 202
올해 웹툰 웹소설은 작품을 영상화한 2차 저작물로 더욱 인정받은 해였다. 몇 년 전부터 매출과 조회수가 치솟았음에도 대중문화계 비주류로 여겨졌지만 드라마나 영화로 제작되면서 주류로 떠오르고 있다. 드라마 ...
뉴스클릭 조회 193
가을은 살찌기 쉬운 계절이다. 식욕이 늘어나 달달한 음식이 당긴다. 여름보다 햇볕의 양이 줄어 행복을 느끼게 해주고 식욕을 억제하는 기능을 하는 세로토닌 호르몬의 분비가 감소해서다. 특히 올해는 사회 이슈로...
뉴스클릭 조회 223
독립영화부터 상업영화와 드라마, 그리고 예능까지 승승장구를 거듭하고 있는 배우 엄태구의 팬들이 배우의 생일을 기념하며 독립영화 후원에 나서 화제를 모은다. 인디스페이스는 지난 2007년 문을 연 국내 최초의 ...
뉴스클릭 조회 222
집밥의 따뜻함과 가족의 사랑을 담은 책 ‘김외련, 평생 레시피 144’가 나왔다. 가족을 위해 음식을 만들고, 이웃과 나눠 먹는 재미에 요리를 하고, 요리 교실까지 열어 사람들과 소통하고 정을 나누며 ...
뉴스클릭 조회 287
농심 신라면블랙이 미국 뉴욕타임즈에 이어, 글로벌 여행 전문 사이트 '더 트래블(The Travel)' 이 뽑은 세계 최고의 라면에 등극했다. 더 트래블은 지난 8 일, '2020 년 최고의 라면' 을 발표하면...
뉴스클릭 조회 257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2020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가 개최 1년 연기로 발생하는 추가 경비를 줄이기 위한 간소화 방안을 마련하는데 뜻을 같이 했다. 일본 ‘스포니치’, ‘산케이’ 등은 25...
뉴스클릭 조회 254
밀폐용기로 유명한 생활용품 제조사 락앤락이 올해 6월 내놓은 ‘진공쌀통’은 출시 두 달여 만에 3만 대가 넘게 팔렸다. 진공쌀통은 락앤락 고유의 밀폐 기술에 3시간마다 자동으로 진공 상태를 유지하는...
뉴스클릭 조회 249
이전 1 2 3 4 5 6 7 8 9 10... 16다음